Home > Discography
파인에이엠(PINE*am)
Artist Name : 파인에이엠(PINE*am)
Album Title : PINE*am
Description : Playing Intense Neutral Electronica ad nauseAM “
시부야계로 미국시장을 정복한다” 생뚱맞은 일렉트로니카로 무장한 21C版 쇼넨 나이프 일본 오사카 출신의 여성 일레팝 트리오 파인 에이엠 (PINE*am)
Track List
01 / THEME (Playing Intense Neutral Electronica ad nauseAM) [듣기]
02 / PUP TAIL [듣기]
03 / NOW! SNOW!
04 / TRIANGLE
05 / MORNING OBSCURA
06 / PHEONOMENA
07 / RAYON COSMETIQUE [듣기]
08 / MUSHROOM CLOUD
09 / VACANCY
10 / FAR STAR LOVER(from EP)
11 / HAPPY BIRTHDAY (from EP)
12 / FAR STAR LOVER (Don’t stop me now! MIX) (from EP)
13 / HAPPY BIRTHDAY (0520 mix) (from EP)
14 / IN A DAZE (after hours mix) (from EP)
15 / LOVE GIRAFFE (bonus track)
Summary
“Playing Intense Neutral Electronica ad nauseAM” 데뷔앨범에 EP수록곡과 특별보너스 트랙 까지 포함해, 총 15곡 수록한 Korean Exclusive Edition 각고의 추적과 숱한 서신 교환을 통해 유럽은 물론 미국에서까지 적잖은 파란을 일으킨 파인 에이엠의 공식 데뷔앨범 “Playing Intense Neutral Electronica ad nauseAM”을 2005년 들어서 대한민국에도 공식발매하기에 이르렀다.

한국 발매반에는 특별히 그녀들이 2003년말 우사기 창 레이블을 통해 앨범발매와 함께 발표했던 EP수록곡 모두와, 지금은 절판이 된 그녀들의 셀프 타이틀 데뷔 미니앨범 “PINE*am”에서 를 아티스트와 소속사를 어렵사리 설득한 끝에 한데 수록할 수 있었다.

인트로서부터 예사롭지 않는 DJ멘트와 함께 그룹이 추구하는 현기증나는 전자음악의 서막을 알리는 오프닝곡 (멤버들은 레이블이 임의로 붙인 이 타이틀보단 밴드 네임의 풀 버전인 으로 이 곡의 제목을 명하고 싶어한다)에서부터 시작해, 시부야계의 동맹체들인 큅쏜 등이 연상되는 발랄한 업비트곡 를 거쳐, 맨마지막에 수록된 (오렌지 레이블에서 발매된 데뷔 미니앨범으로부터의 특별 발췌곡)까지 장르불문의 자유분방한 일렉트로닉 팝의 향연이 60분 가까이 한 장의 앨범에서 모두 진행된다.

장르에 대한 정의에 대해 남다른 재주를 보이는 일본 언론에선 벌써 이들의 음악을 일레 팝(Ele ?Pop)’이란 타이틀로 정의하기 시작했다. 영어에 능통한 기타리스트 치즈꼬는 미국 첫 진출 때 한 음악잡지와의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은 말로 자신들을 정의했다. “우린 항상 전혀 관계없던 기존 장르를 한데 버무리는데 늘 열중하고 있죠. 작곡을 위해 드럼 프로그램밍을 깔고 나면 어느새 츠꾸미는 베이스로 기본 프레임을 다 잡아놓고 있고, 제가 기타로 계속 리프만 징징대고 있다 보면, 다에카가 현란한 신서사이저를 싹 하고 입혀놓는답니다. 그래서 항상 우리 음악은 탁구공처럼 통통 튀는 활력으로 가득 차 있어요. 마치 록에서부터 사이키델릭, 그리고 일렉트로니카까지 전세계의 모든 현대적인 음악장르가 파인 에이엠이라는 우리 음악 속에서 용광로처럼 녹아있는 거죠. 정확한 우리들의 장르가 뭐냐고요? 에이, 음악장르 뭐 그런 게 중요한가요? 멤버들 모두가 미대 출신이니 우린 그냥 음악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뿐인데…… ”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