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il 2nd EP cover.jpg

내 잘못이죠

Artist

THETHE (더더)

Release

16. 10. 4.

Format

Digtal

01 / 내 잘못이죠

올 가을, 처음으로 돌아가 우린 그날을 기억한다. 무르익은 가을의 기운과 함께 플레이의 여운을 연장하는 싱글 “내 잘못이죠”는 지난 더더의 명성을 이어나갈 새로운 히트곡의 탄생임을 듣는 순간 단번에 깨닫게 되는 곡이다. 이번에 발매한 싱글 “내 잘못이죠”는 더더 특유의 감미로운 보컬을 감각적인 음악에 담아 기묘한 기시감을 청자에게 전달한다. 여전히 능숙한 멜로디 라인은 또 한 번 우리의 가슴에 불을 지핀다.

또한, 이번 싱글의 마스터링은 해외 유명 뮤지션들 (에릭 클랩튼, 디페쉬 모드, 이승환, 서태지의 소격동)과 작업해온 영국 에비로드 스튜디오의 마일스 쇼웰(Miles Showell)이 참여하여 그 완성도를 더욱 더 높여주었다.

더더(THE THE)는 지난 연말 긴 공백기를 깨고 4년 만에 정규 8집 앨범 [ANYBODY HERE]을 발매하고 다양한 공연 및 스케쥴을 소화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다. 1997년 데뷔 이후 더더 중심 김영준의 탁월한 안목과 프로듀싱 능력이 더해져 역대 보컬 박혜경, 한희정, 명연희 등을 배출해내었다. 이후 2015년부터는 지금의 보컬 이현영으로 완벽하게 정착하여 4인조 밴드 체재(보컬 이현영 / 베이스 김영준 / 기타 라지웅 / 드럼 박규석)를 확립하고 그 어느때보다 깊이 있고 안정적인 하모니를 만들어내고 있다.

1990년대 모 음료 CF의 배경음악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내게 다시’, ‘It’s you’로 대중에게 알려진 더더(THETHE)는 제1회 한국대중음악상 올해의 앨범상을 수상(2004)하는 등 음악성과 대중성을 모두 갖춘 대표 모던락 밴드이다. 특유의 깊고 풍부한 감성을 바탕으로 청아한 여성 보컬의 목소리를 통해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영화 음악, 광고, 드라마 등 폭넓은 분야에서 사랑을 받아왔다. 더더의 전성기인 1997년을 지나 현재에 이르기까지 39개의 정규앨범과 싱글을 발표하며 활발하게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사랑과 이별, 설레임과 두려움을 따뜻한 멜로디와 절제된 가사로 표현해 온 더더(THETHE)는 모던 락의 범위 안에서 다양한 시도를 거듭하며 안주하지 않고 그들만의 음악적 정체성을 다듬어 왔다.

내년 데뷔 20주년을 앞두고 다시 한번 그 시절의 추억과 감성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선물 같은 싱글 “내 잘못이죠”의 우리의 귓가에 그리고 가슴에 천천히 강렬하게 스며들어 올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