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il 2nd EP cover.jpg

얼음 땡 얼음

Artist

에이프릴세컨드 (April 2nd)

Release

17. 5. 29.

Format

Album

01 / 얼음 땡 얼음
02 / Good Night Sweet Love

에이프릴 세컨드 (April 2nd) 새 싱글 [얼음 땡 얼음]
tvN 도깨비 OST 3곡 참여 이후 발매되는 2017년 첫 싱글 !

스타일리시 신스팝/락 4인조 밴드 에이프릴 세컨드가 2곡의 신곡이 수록된 새 싱글 [얼음 땡 얼음]을 발매한다. 2017년 초 음원 차트를 점령했던 tvN 도깨비 OST 참여 이후 첫 신곡 발표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타이틀 '얼음 땡 얼음'은 고백하기 직전의 떨리고 설레는 마음을 '얼음 땡 놀이'에 비유해 표현한 곡이다. 에이프릴 세컨드가 가진 다양한 감성 중 통통 튀고 밝은 감성을 보여준다.
에이프릴 세컨드를 생각할 때 자연스레 떠오르는 밝은 신디사이저와 매력적인 기타 리프가 곡을 촘촘히 구성하고 있다. 에이프릴 세컨드는 사운드에 있어서 많은 음들이 채워져 있지만 힘이 너무 많이 들어가지 않게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고 덧붙였다.

두 번째 곡 'Good Night Sweet Love'는 그리운 시간 속 추억을 되뇌이는 어쿠스틱 곡으로 깜짝 선물과 같이 이번 싱글에 포함되었다.
오래 전 만들고 깊숙이 숨겨두었다가 곡을 만들 당시 편안하고 따뜻했던 마음을 나누고 싶어 발매를 결정했다. 빛바랜 오래된 사진첩 속 나 자신과 그 시절을 함께 나눈 좋은 사람들을 떠올리며, 그때 그 마음의 결들을 다시 꺼내어보며 따스함을 느끼길 바라는 바람을 담았다.

에이프릴 세컨드가 무대에 오르면, 그들을 몰랐던 관객들도 어느새 즐겁게 춤추며 뛰어 논다. 이번 싱글 <얼음 땡 얼음> 역시 자연스레 공감할 수 있는 사랑스러운 가사와 멜로디로 채워져 있다. 햇살 좋은 날, 잔디 밭에서 맘 놓고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에이프릴 세컨드는 EBS 헬로 루키, KT&G 밴드 디스커버리, 홍대거리가요제 등에서 수상하며 밴드의 시작부터 대중과 평단을 동시에 사로잡았다.
2016년 5월에 정규 2집 [SUPER SEXY PARTY DRESS]를 발매한 뒤 전국 단독 투어를 진행하였고 그린플러그드 페스티벌, 부산 록페스티벌, 난장사운드페스티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KAMF 등의 축제에 올랐다.

특히 2017년 초 최고의 흥행작 tvN 도깨비 OST에 'And I’m Here', 'Stuck in Love' 그리고 OST CD의 'Warriors Song' 총 3곡으로 참여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2016년 한 해 동안에도 MBC 한번 더 해피엔딩의 OST '독보적으로 아름답소'를 시작으로, tvN 기억 OST 'More than a memory', KBS 드라마 스페셜 빨간 선생님 OST '그리워하네'와 SBS 질투의 화신OST '녹아내린다', '질투의 화신', '녹아내린다 part.2'에 참여하는 등,
장르를 넘나드는 세련된 OST 작업으로 꾸준히 대중을 만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