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il 2nd EP cover.jpg

Carrefour

Artist

슈트케이스 로즈(Suitcase Rhodes)

Release

06. 2. 22.

Format

Album

01 / Koi No Vacance
02 / Carrefour
03 / Bristol
04 / Response
05 / Shiroi Hanabira
06 / La Boulangerie
07 / Laisse Tomber Les Filles
08 / Rice Cake
09 / 日?の泡 (Hibi no Awa)
10 / そして風は吹 (Soshite Kaze Wa Fuku)
11 / Heavenly Place
12 / 異邦人 (Etranger)
13 / Loose Toaster
14 / Siesta
15 / 九月の雨 (Kugatu No Ame)
16 / Sleeping Face
17 / さくら色の人生(Sakuranbo Iro No Jinsei)
18 / Like a Window
19 / Experience
20 / Chamomile (カモミ?ル)

일본의 프렌치 팝 보사노바 듀엣 그룹 슈트케이스 로즈(Suitcase Rhodes)의

"Carrefour"와 "Pop Music for Pop People" 두 앨범이 합본된 한국 특별반 Carrefour(+ Pop Music for Pop People)

오사카…일본인 치고는 시끄럽다…재미있다…만담가들의 고장 이라는 평을 받는 오사카에서 슈트케이스 로즈(Suitcase Rhodes)는 결성되었다. 1998년 일본 오사카에서 남자멤버 야마네 아츠시(山根淳史 Yamane Atsushi)와 여성멤버 다카미 유코(高見優子 Takami Yuko)는 보사노바의 리듬을 가진 프렌치 팝 스타일의 음악을 지향하는데서 뜻을 같이 하고 1998년 도쿄에서 팀을 결성한다. 팀의 이름은 슈트케이스 로즈(Suitcase Rhodes). 의기투합한 두 사람은 1999년 ‘가든 월 레코드(Garden Wall Records)’에서 세곡이 수록된 맥시 싱글 앨범 “日?の泡 (Hibi no awa)”와 역시 세곡이 수록된 “異邦人 (Ihouzin)”를 발매한다. 이 맥시 싱글 앨범은 도쿄, 오사카, 홋카이도 등지의 대형 레코드 ?乍【? 상위에 랭크되었다. 타워레코드 시부야 점에서는 인디 팝 1위, 신사이바시점에서는 2위에 랭크되면서 팬들에게 슈트케이스 로즈의 인상을 확실히 남기게 된다. 2000년에는 그들의 공식적인 데뷔앨범 “Pop Music for Pop People”을 발매하게 되는데 이 앨범은 제과업체와의 공동 프로모션을 병행하여 전국의 카페, 잡화점에서 진열, 판매되며 화제가 되었다.

2002년에는 6곡이 수록된 미니앨범 “Carrefour”가 발매되었다. 이 음반은 전작에서 크게 진화된 음악내용으로 귀여운 슈트케이스 로즈의 음악에 익숙해져있던 팬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주는데, 성숙해진 사운드의 이 앨범은 화제의 프렌치엘렉트로 명반이라는 평가를 받게 된다. (이런 점에서 한국에서 발매되는 슈트 케이스 로즈의 앨범은 “Carrefour”의 커버를 프론트 커버로 사용하게 되었다!)

앨범 활동과 현장 라이브 활동을 항상 병행하는 두사람은 시부야 오이헤야(?谷?い部屋)에서 프렌치 일렉트로 이벤트 <아가씨들에게 구애받지마! (娘達にかまわないで)>를 격월로 개최하는 등 일본 음악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프렌치 일렉트로 음악인으로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 귀엽고 깜찍한 프렌치 엘렉트로 팝의 분위기를 십분 발휘하여, 슈트케이스 로즈는 호우리쿠 제과(北陸製菓)와 공동 프로모션 활동에도 참여하고 있으며 다카미는 절친한 음악계 동료인 일렉텔(ELEKTEL)앨범 작업에도 참여하는 등 여전히 활발한 음악활동을 벌이고 있다

제이팝 중에서도 앙증+깜찍한 프렌치팝에 보사노바 분위기가 풍기는 슈트케이스 로즈의 곡은 블로그 등을 통해 조금씩 소개되고 알음알음으로 알려지고 있었으며 금번 칠리뮤직에서는 이들이 지금까지 발매한 4장의 싱글+풀앨범+미니 앨범과 지금까지 소개되지 않은 두곡의 신곡을 포함, 총망라하여 한장의 앨범으로 재편성한 한국 유일의 특별반이다. 야마네와 다카미 두 사람의 음악을 담은 슈트케이스(Suitcase) 안에 담겨있는 음악과 함께 소담스런 일본 제이팝의 여행길에 올라보기로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