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CKCAMP 20주년 컴필레이션

Artist

Various Artists

Release

17. 11. 30.

Format

Album

01 / ROCKCAMP - 싸이키문
02 / Truth Blues - 거츠
03 / 싶구나 - 밴드죠
04 / 판박이 풍선껌 - ROZE
05 / Change - 블루니어마더
06 / 신촌 - 정유천블루스밴드
07 / Satelite - 크로키
08 / Travel Road - 수니의 화려한외출
10 / 감나무 블루스 - 에이스원
11 / Digitec - 해머링
12 / 첫째딸 - 우주의 아이돌 정예지
13 / 낙화 - 경인고속도로
14 / There's Two Guys Always There - 꼬리물기
15 / Gula - 나랑
16 / 벽 - 돈크라이아일랜드
18 / 분홍색 관계 - 분홍7
19 / 사랑가 - 불타는버스
20 / My Old Room - 블루터틀랜드
21 / 최저임금블루스 - 예술빙자사기단
22 / FRENEMY - 트랩

인디 음악 애호가들의 아지트인 라이브 클럽 ‘ROCKCAMP(락캠프)’가 12월 1일 20주년을 맞이하여 [ROCKCAMP 20주년 컴필레이션] 앨범을 발매한다.

인천에 위치한 라이브 클럽 ROCKCAMP(락캠프)는 1997년 부평삼거리에서 처음 오픈하여 현재 연1,000여팀의 밴드들의 공연장소로 우리나라 인디 신(Scene)의 태동과 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공연장이다. 인천뿐만 아니라 홍대 ∙ 광주 ∙ 부산 ∙ 제주도등 다양한 지역 출신의 밴드 공연이 이루어지는 ‘음악의 메카’로 매주 토요일 3팀~5팀의 밴드가 정기공연을 하고 있다.

이번 음반은 락캠프의 20주년을 기념하여 특별히 20팀의 밴드가 참여하는 컴필레이션 음반으로 현재 우리나라 인디 신에서 가장 핫한 아티스트들의 음악을 한꺼번에 만날 수 있다.

첫 곡은, 싸이키문(Psychemoon)의 강렬한 사운드가 매력적인 곡인 ‘ROCKCAMP’로 앨범의 포문을 연다. 15년 전, 밴드 슬리핑잼에 소속되어 락캠프에서 처음 공연을 시작한 박상도(보컬∙기타)의 애정이 느껴지는 곡이라 할 수 있다. 이어 거츠(Gutz) ∙ 밴드죠(Band-Joe) ∙ ROZE ∙ 블루니어마더(Blue Near Mother)등 락캠프와 오랜 인연을 맺고 있는 밴드들의 다양한 음악을 들을 수 있다.

강렬한 복고풍의 음악들로 밴드 음악의 진정한 묘미에 빠져들게 되며 헤비메탈 밴드인 해머링(Hammering)의 ‘Digitec'으로 첫 번째 CD의 끝을 맺는다.

두 번째 CD에서는, 락캠프 기획실장인 정예지의 자서전적 노래인 ‘첫째딸’과 감성적인 남성 포크 듀오 경인고속도로의 ‘낙화’가 끝난 후 최근 락캠프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꼬리물기∙분홍7∙나랑 등의 음악으로 구성되어있다.

분홍7은 사이키델릭/펑크(Psychedelic/Funk) 밴드로, 2017년도 1집 [빨강보라의 근원]으로 데뷔를 시작하였다. 정규 1집 [빨강보라의 근원]은 매거진 [음악취향 Y]에서 발표한 “2017년도 상반기 주목해야 할 앨범 10선”에 선정되며 그들의 음악성을 인정받았다.

이 앨범은 단순히 락캠프 20주년 기념이라는 의미를 넘어 우리나라 밴드 음악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주는 음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