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il 2nd EP cover.jpg

Sophie Milman

Artist

Sophie Milman

Release

07. 5. 24.

Format

Album

1 Agua De Beber
2 I Can't Give You Anything But Love, Baby
3 Guilty
4 My Baby Just Cares For Me
5 Back Home To Me
6 The Man I Love
7 Lonely In New York
8 I Feel Pretty
9 La Vie En Rose
10 My Heart Belongs To Daddy
11 Ochi Chernye (Dark Eyes)
12 This Time Of The Year

다이애나 크롤과 노라 존스의 아성에 도전하는 전도유망한 미모의 재즈 보컬리스트 소피 밀먼(Sophie Milman) 미국, 프랑스, 일본 iTunes 재즈 차트 No.1, 빌보드 재즈 앨범 차트 15위에 오르며 국제적인 재즈 보컬리스트로 비상 중인 캐나다의 신예 재즈 디바’ 소피 밀먼의매력적인 첫음반 Sophie Milman [Sophie Milman]

소피 밀먼은 매력적인 외모를 지닌 금발의 여가수로 21세기 보컬 재즈계를 이끌 참신한 기대주 중 한 명이다. 노라 존스의 음악이 컨템포러리 팝과 컨트리 요소가 강하다면, 밀먼의 노래는 정통 재즈 보컬을 계승한 타입이라 재즈 팬들의 지지를 받을만하다. 무엇보다 22세 나이를 무색하게 하는 풍부한 보컬 테크닉을 지녔다는 게 밀먼의 가장 큰 장점이다. 그래서 서구 언론은 다이애나 크롤과 노라 존스의 아성에 도전장을 내민 ‘차세대 재즈 디바’로 평가하고 있다.
음반은 나오자마자 미국 재즈계에 조심스런 이목을 끌었고, 여성 재즈 보컬의 활로를 열어줄 여가수로 비상한 관심을 모았다. 일본에선 2006년 초 JVC 레코드에서 발매되는 등 세계 각국에서 출시 붐을 이루었으며 미국과 프랑스, 일본의 iTunes 차트에선 놀랍게도 1위에 올랐다. 국내에선 올해 라이선스 출시가 되고 있다.
음반은 캐나다 앨범 차트 Top 10에 오르며 토론토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었다. 여기 수록된 노래들은 재즈 스탠더드 곡들과 브라질리언 재즈, 그리고 빅밴드 스윙 재즈 등 다양한 재즈 연출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