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il 2nd EP cover.jpg

With a Twist

Artist

Lemon

Release

05. 7. 7.

Format

Album

1. Suzie Q
2. Me and the Blue
3. Batman (twist)
4. Planet Mambo
5. Hell, yeah
6. Let’s go! BIKINI
7. Studio None
8. Storm Warning
9. High Noon… at the Half Moon
Plus Bonus Tracks
10. Off the Hook
11. Come and Get It
12. Suzie Q (Skeewiff Dub Mix)

권상우의 애니콜 '야생 TV 편 TV CF 배경음악 <Suzie Q> 수록

벌써 11년째 운영되고 있는 영국 런던의 유명한 라운지 클럽 “Club Montepulciano” 의 공동 창업주이자 메인 DJ인 레몬(Lemon)은 영국 라운지 계열의 선구자로 여겨지고 있는, 일렉트로니카 라운지 뮤직의 대표주자 가운데 한 명이다. “Club Montepulciano Recordings” 이라는 라운지 뮤직 label을 설립하여 발매했던 라운지 컴필레이션 음반들은 영국내에 큰 반향을 일으켰음은 물론, 공식 데뷔 앨범인 “UP!”은 일본, 독일, 스위스, 오스트리아, 한국 등에서 라이센스 발매되었고, 미국, 프랑스, 이탈리아, 그리스, 스페인 러시아 등지로 수출되었다. 또한 앨범에 수록된 곡들은 20개국에서 영화나 광고 삽입곡으로 사용되었다(우리나라에서도 인기가수 세븐이 등장하는 모 음료광고와, 봉태규가 출연한 인터넷 영화 ‘이공’ 예고편 그리고 각종 TV, Radio 오락프로그램의 시그널로 레몬의 곡이 등장하고 있다.).

2005년 드디어 발매된 레몬의 두번째 앨범 “With a Twist”는 전작에 비해 훨씬 강렬한 사운드와 함께, 보다 더 상업적인 일렉트로닉한 느낌으로 무장하고 우리를 찾아왔다. 과거 히트곡의 리메이크, 재즈와 보사노바 등의 다양한 사운드에 보컬을 가미한 신곡 등 다채로운 메뉴로 가득한 이번 앨범은 전작의 계승으로 여겨지기도 하지만, 더 넓은 본류로 진입할 가능성을 충분히 가지고 있는 매력적인 음반이다.